APICarriers
Login/Register
Company Introduction
Coupang
쿠팡은 고객이 쿠팡앱을 열어보는 순간부터 상품을 문 앞으로 배송받는 순간까지,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쇼핑의 경험을 새롭게 창조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엔드투엔드(end-to-end) 이커머스와 물류 네트워크, 그리고 고집스러울 정도로 고객만을 생각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쿠팡은 속도, 셀렉션, 그리고 가격 중 그 무엇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쿠팡은 신선식품을 포함한 수백만 개의 상품이 단 몇 시간 내에 전국 단위로 1년 365일 배송되는 혁신을 실현하였습니다.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수백 만 고객을 위한 쿠팡의 노력입니다. 한국은 세계 어느 나라 보다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기회를 가진 시장입니다.
쿠팡은 지상 최고의 고객 경험을 위해 노력합니다
쿠팡 고객이라면 기하급수적으로 개선되는 고객경험을 1년 365일, 하루 24시간 누릴 수 있습니다.
당일배송, 새벽배송, 로켓프레시. 쿠팡은 고객의 삶을 모든 과제의 중심에 두고, 신속함과 편리함, 선택과 가치를 보장하기 위해 매일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벽배송
자정 전에 주문하면 수백만 개의 상품을 다음 날 아침 7시 전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포장 제로
필요한 상품을 박스포장 없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쿠팡은 75% 이상의 배송상품에 대해 종이상자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대신 친환경 가방을 사용해 배송 이후 회수하여 재활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쉬운 반품
박스도 라벨도 우표도 필요 없습니다. 반품하기 버튼을 누르고 상품을 문 앞에 두기만 하면 됩니다.
기술 덕분에 가능한 멋진 경험
쿠팡은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인프라와 기술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했습니다. 100여개의 독자적인 물류센터를 설계, 구축했으며 이는 총 2백삼십만 제곱미터에 달하는 규모로 수 백만 개의 제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한국 인구의 70%가 쿠팡 배송센터로부터 10키로미터 내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리적 인프라는 최첨단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와 접목되어 있습니다. AI와 머신러닝을 이용해 급격한 수요가 발생하기도 전에 미리 예측하며, 상품이 필요하기도 전에 물류와 배송 네트워크에 선제적으로 배치합니다. 그리고 기술을 이용해 수 억건의 주문에 대한 동선을 효율적이고 역동적으로 설계합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기존에는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만 했던 모든 것이 쿠팡에서 가능해 집니다. 고객은 쿠팡에서 더 큰 선택의 폭, 더 빠른 서비스, 그리고 더 낮아진 비용 모두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쿠팡의 문화
쿠팡 핵심 비즈니스의 성과는 신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쿠팡의 신규 서비스팀은 마치 쿠팡 안의 작은 스타트업 기업처럼 운영됩니다.
쿠팡은 언제나 새로운 상품과 고객 경험을 빠르게 개발하고, 테스트하고, 또 최적화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촘촘한 네트워크와 효율적 인프라를 활용해 성장과 규모 확대를 이끌며, 이렇게 마련된 효율성은 낮은 가격이란 형태로 고객에게 돌아갑니다.
테크 조직은 쿠팡의 핵심으로, 전체 인원의 3분의 1이 넘는 1600여 명의 능력있는 개발자들이 쿠팡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애틀, 마운틴뷰, 상하이, 베이징, 싱가포르 등 세계 곳곳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개발자들이 쿠팡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전 분야에 걸쳐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 쿠팡을 선택하게하는 큰 매력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이 우리와 함께하리라 믿습니다.